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
팔자주름은 한번 생기면 일반적인 노력으로는 개선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스트레스가 많은 얼굴주름 중 하나다. 사람들은 흔히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싶을 때, 꺼진 팔자주름 부분에 볼륨감을 채우거나, 리프팅을 통해 피부를 당기려고 한다. 하지만 팔자주름의 원인이 ‘팔자 위 부분에 지방이 많은 경우’일 때는, 팔자필러나 팔자리프팅이 큰 효과를 내기 어렵다. 오히려 팔자 위에 지방이 많은 상태에서 필러를 주입하면, 얼굴 앞쪽이 볼록해지면서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 있다.
팔자 리프팅을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얼굴의 지방은 아래로 처지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팔자위 지방은 다시 처지면서 주름을 형성할 것이다.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은 “팔자주름 개선에서 있어서 근본적인 원인이, 팔자 위 지방에 있다면, 반드시 팔자 위 지방을 제거한 후에 리프팅을 해주어야 한다”며 “이러한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개선 없이 필러시술을 받는 것은 ‘비용낭비’”라고 조언했다.
이어 “추후 팔자필러시술을 받더라도, 팔자 위부터 개선하고나서, 필러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팔자 위 지방을 줄이고 그 다음에 필러를 채우는 것이, 팔자주름 개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리”라고 덧붙였다.
모든 수술과 시술은 의료진의 노하우가 중요한 만큼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민감한 얼굴부분의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만큼 안전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수술 후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
https://www.smar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