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커 보이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5년전 사진과 지금의 나의 사진을 비교해 보면 쉽게 느낄 수 있다는 것. 그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얼굴의 지방은 점점 아래로 내려와 턱선, 이중턱, 팔자부위 등에 쌓이게 되기 때문이다. 또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처짐 현상을 동반하고 그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게 된다.
물론 이런 모든 과정은 자연스러운 세월의 흐름이다. 하지만 매끈하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하는 가운데, 가벼운 평소 생활 습관으로 노화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요가는 몸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얼굴 요가는 얼굴을 작게 만들 뿐만 아니라 혈색도 좋아지게 만든다. 페이스요가를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림프관을 자극시켜줘 붓기를 예방할 수 있다. 주먹을 가볍게 쥐어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눈 밑 쪽 볼을 부드럽게 쓸어준다. 페이스요가 방법은 다양하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눈, 입 주변 근육 외의 부위를 운동시켜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평소 짜고 매운 음식을 줄이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맵고 짠 음식은 얼굴부종의 주요 원인이다. 빠지지 않은 붓기는 그대로 쌓여 이중턱 등의 살이 된다.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는 것은 작은 얼굴 만드는 데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그 외 아주 작은 습관에서도 얼굴노화를 되돌리고, 작고 매끈한 얼굴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평소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세수하는 것은 좋지 않다. 겨울철 집안이나 실내공기가 너무 더운 것도 마찬가지다. 더운 환경은 피부노화를 부르는 동시에 부종이 생기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얼굴에 군살이 쌓이고 턱선이 울퉁불퉁한 경우가 40~50대와 더불어 20~30대에게도 나타난다.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은 “요즘 20대들이 본원에 달걀지흡리프팅을 상담하기 위해 많이 방문한다”며 “20대들이 원하는 것은 턱선과 이중턱 라인이 매끈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달걀지흡리프팅은 얼굴지방을 제거하는 얼굴지방흡입과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달걀레이저가 결합한 수술방법이다. 아름다움과 건강한 삶은 동시에 중요한 요소다. 평소 좋은 습관으로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움도 챙기도록 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