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위로 어떤 눈 모양인지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상대적으로 크고 또렷한 눈은 밝고 시원한 느낌을 주어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또렷한 눈매를 선호한다.
흔히 또렷한 눈매를 갖기 위한 방법으로 쌍커풀수술을 생각하기 쉽다. 쌍커풀수술은 작고 답답한 눈매를 개선하는 수술로 가장 보편적인 성형수술이기도 하다. 허나 눈의 크기가 아닌 지방이 고민이 경우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눈의 지방, 특히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 눈이 부어 보여 답답한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실제보다 눈의 크기가 작아 보이게 한다. 이런 눈을 가진 경우 메이크업이나 눈 마사지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효과를 느낄 수 없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흔하다.
이런 경우 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로도 눈의 지방을 제거 할 수 있는데 레이저를 이용한 ‘부은눈주사’가 대표적이다. ‘부은눈주사’는 눈꺼풀 또는 눈 밑 지방 주머니에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를 직접 주입해 지방의 볼륨을 줄여주는 방법으로 간단한 시술만으로 효과적인 지방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부은눈주사’의 경우 시술 시 바늘이 아닌 가느다란 캐뉼라관을 사용함으로써 멍이나 출혈을 예방하고 통증이 적으며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눈 모양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보통 수술적인 방법을 먼저 생각하지만 지방 제거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의 경우 사람을 만나면서 가장 먼저 보여지는 부위이며 개개인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