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른 몸매보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생겨나면서 체형 교정을 위한 방법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가슴과 엉덩이 라인은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레깅스나 청바지를 입었을 때 태가 나게 해주는 ‘애플힙’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엉덩이가 빈약하면 옷 맵시가 나지 않을 수 있고 처진 엉덩이는 다리가 짧아 보이는 등 전반적인 몸매 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볼륨 있는 힙을 만들기 위한 힙업 운동으로 스쿼트나 런지 등의 운동방법도 있지만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체질이나 체형적인 특성상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든 경우도 많다.
이 때문에 탄력 있고 매력적인 힙라인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러한 몸매 콤플렉스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힙업성형이다.
힙업성형은 크게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은 자신의 원하는 크기만큼 볼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보형물이 자리잡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라인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부적합한 방법일 수 있다.
다음으로 엉덩이지방이식은 허리나 허벅지 바깥쪽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뽑아 꺼진 골반에 이식하고 쳐진 힙의 지방을 힙 위쪽에 넣어주는 방법으로 지방이식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자연스러운 뒤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지방이식의 방법은 지방흡입을 통해 추출한 지방을 정제 해 이용하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해주어 잘록한 허리와 애플힙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힙업성형의 방법이 다양한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며 특히 지방이식을 이용한 힙업성형의 경우 생착율이 높고, 보형물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흡입과 이식의 과정이 필요한 만큼 숙련된 집도의의 노하우가 중요하다. 힙업성형의 경우 단순히 엉덩이의 위치를 올려주고 크기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몸매 전체의 조화를 고려한 수술이여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