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피부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노화현상이 일어난다. 특히 입 주변의 근육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하루 종일 움직이고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탄력이 떨어져 처지기 쉬운 부위이다.
이러한 현상으로 생기는 팔자주름은 나이보다 늙어 보이고 심술 난 것처럼 보이게 함은 물론 한번 생기면 일반적인 노력으로는 개선하기 힘든 경우가 있다.
흔히 팔자주름이 생겼을 때 꺼진 팔자주름 부분에 볼륨감을 채워주거나 리프팅을 통해 피부를 당겨 개선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제로는 팔자주름 윗 부분에 지방이 많아 상대적으로 팔자주름이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엔 꺼진 부위를 채워 볼륨감을 만들어 줄 경우 얼굴 앞쪽이 볼록해지면서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 있고 리프팅의 경우 처짐이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팔자주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달걀팔자성형’이 있다. 달걀팔자성형이란 귓볼 뒤쪽에 작은 구멍을 통해 레이저를 넣어 팔자 위 지방을 녹여 뽑아내는 방법으로 무거워서 처진 지방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준다.
달걀팔자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지방을 녹여 빼주고 난 후 피부탄력을 잃지 않도록 리프팅을 동시에 해주는 것이다. 무거운 지방을 빼주고 나면 빼고 난 지방의 공간이 비어있게 되면서 피부가 처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를 수축시켜 타이트닝 해주어야 처짐 없이 매끈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달걀팔자성형은 지방흡입과 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수술자의 노하우가 중요한 만큼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민감한 얼굴부분의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만큼 안전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수술 후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