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노출을 위해서라기보다 자기 만족이나 자신감을 위한 경우가 많다. 이 중에서 특히 힙라인은 여성의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데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 비키니, 스키니진, 레깅스 등을 소화하고 전체적인 신체 비율을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탄력있는 힙라인을 만드는 스쿼트나 런지 같은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꾸준한 운동과 관리를 한다 하여도 선천적인 신체구조의 한계 혹은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원하는 효과를 얻기란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엉덩이가 납작하고 아래로 처진 경우 옷맵시가 살지 않을뿐더러 다리까지 짧아 보일 수 있기에 사과 같이 볼륨감 있는 엉덩이를 만들어 주는 힙업성형을 고민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여 볼륨감을 채워주는 힙업성형의 경우 반영구적인 엉덩이 볼륨 증가를 기대할 수 있으나 보형물 삽입 위치에 따라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될 수 있고 자칫 염증이나 비대칭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이 주목 받고 있는데 엉밑살이나 뒷구리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볼륨이 필요한 부분에 이식하는 것으로 군살을 제거하고 힙라인을 교정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방법이다.
한국인의 경우 허리부터 골반까지 이어지는 힙라인 교정을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적당히 크기와 볼륨감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불필요한 부분의 지방을 추출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해주는 애플힙성형은 군살을 제거하고 볼륨감 있는 힙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교정해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힙업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수술을 자신의 신체 특성 및 밸런스에 맞는 이상적인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따라서 개개인의 체형, 지방량, 피부 두께, 탄력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수술력을 가지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