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자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외모뿐 아니라 건강미 있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골반에서 힙으로 연결되는 바디라인은 전체적인 신체 비율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위 중 하나다.
하지만 엉덩이는 우리 몸의 다른 부분보다 피하지방이 많아 중력에 의해 처지는 등 관리가 더욱 어려운 부위다. 동양 여성의 경우 신체적 특성상 서양인에 비해 골반 간격이 좁은 경우가 많아 힙딥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힙딥은 골반과 대퇴골이 이어지는 부분이 움푹 꺼진 현상으로 엉덩이 측면이 꺼져서 허리에서 골반까지 내려오는 곡선 라인이 매끄럽지 않아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으며, 엉덩이 아래와 허벅지 바깥쪽 부분에 지방이 축적돼 통짜 허리처럼 보이거나 빈약해 보이는 바디라인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바디라인을 교정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근에는 지방의 재배치를 통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바디라인 개선이 가능한 애플힙라인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은 “애플힙라인성형이란 뒷구리 지방이나 허벅지 바깥쪽 지방을 추출해 추출한 지방을 꺼진 골반 부위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허리에서 골반라인까지 교정이 가능한 수술방법이다. 자가지방을 이용해 진행되는 만큼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음은 물론 힙딥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면서 동시에 통짜허리처럼 보이는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만족도 높은 힙라인 교정을 위해선 단순히 엉덩이 사이즈만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모양뿐 아니라 엉덩이 주변의 지방량과 골격까지 고려하여 디자인하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