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집콕 생활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중턱을 비롯한 얼굴살은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체형에 상관없이 뚱뚱해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여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볼, 턱, 이중턱 등 얼굴에 과도하게 분포한 지방을 제거해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얼굴지방흡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얼굴지방흡입 중 하나인 달걀V지흡리프팅은 귀 뒤쪽 미세한 바늘구멍을 통해 얼굴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탄력을 더해주는 방법으로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진피층을 레이저로 타이트닝 시켜준다. 무엇보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멍, 붓기의 부담이 적다.
엔비유성형외과 권병소 대표원장은 “우리의 얼굴피부 아래에는 2개의 지방층이 존재하는데 이 2개 층에서 골고루 지방을 제거해 주는 것이 얼굴지방흡입의 핵심이다. 지방이 골고루 제거되어야 지방이 빠지면서 생기는 피부의 처짐을 최소화해 수술 후 피부가 처지는 현상 없이 오랫동안 효과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달걀V지흡리프팅은 얼굴지방흡입과 동시에 레이저를 통해 진피층을 타이트닝시켜주는 2가지 수술을 한번에 진행하는 만큼 수술자의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며 “지방을 제거할 때 정상 조직을 훼손하지 않고 지방 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튜메용액을 이용해 혈관을 수축시켜주고 피부의 마찰력을 줄이기 위한 SS프로텍터, 얼굴지방흡입 전용 캐뉼라사용 등의 수술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얼굴지방흡입은 단순히 무조건 지방을 많이 빼는 것이 아닌 지방과 근육의 양을 확인해 균형감 있는 얼굴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지 못하면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흉터, 착색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09062 제민일보




